... 보도자료:(사)한국안전관리사협회, 안전지식나눔단 선정관련 전문가회의 개최 > 알림 소통 | 한국안전관리사협회

보도자료:(사)한국안전관리사협회, 안전지식나눔단 선정관련 전문가회의 개최 > 알림 소통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알림 소통

top_comunity.jpg

알림소통 Home > 소통공간 > 알림소통

보도자료:(사)한국안전관리사협회, 안전지식나눔단 선정관련 전문가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안전관리사협회 댓글 0건 조회 192회 작성일 22-04-30 13:29

본문

()한국안전관리사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428일 협회 회의실에서 평등한 안전을 전하는 안전지식나눔단사업대상 선정을 위한 전문가 회의를 개최하였다.

협회 한기운 상임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전문가회의는 평등한 안전을 위해 안전 전문가가 상근하는 대기업보다 전문가가 없는 영세기업이나 영세업체 특히 산재보험 혜택이 없는 분들을 대상으로 안전에 대한 인식 전환이나 지원책이 마련되길 바란다.”는 모두 발언으로 시작되었다.

화성시청 김형옥 팀장(노인정책팀)고물이나 폐지를 주어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경우 읍면동 사무소에 방문이 어려워 찾아가는 복지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협회에 일방적 명단제공은 개인정보보호법상 불가능하지만 공동사업으로 추진하면 업무협력은 충분히 가능하다며 실무적인 협력 방법을 제시하였다.

시흥시청 김태희 정책관(외국인주민과)지자체의 경우 읍면동은 아직 안전에 대한 사각지대가 많아서 산업의 기준으로 보면 고물상을 대상으로, 지역의 기준으로 보면 경로당을 대상으로 시각 지대를 파악하면 좀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다외국인 노동자가 불법체류하다 산재나 의료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강제추방 고지를 안 해도 된다고 하면서 경험담을 근거로 접근 방식을 설명하였다.

명철수 대표(희망자원)항상 마음속에서는 안전을 생각하고 있지만 작업을 하면서 불편하기 때문에 노동자들이 망각을 하는 것 같다.”며 현장 분위기를 설명하면서 폐지 줍는 분들은 주로 밤에 다니기 때문에 야간 반사판이 있는 장갑이나 리어카용 반사판이 필요한데 둘 다 구하기가 어렵다며 소량이라 철물점 등에서 취급을 하지 않는 것 같다며 업체별 특성에 맞는 안전 도구에 대해 설명을 하였다.

근로복지공단 김태수 박사(경영복지부)산재보험의 사각지대는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사업자나 그곳에서 일하는 노동자라고 할 수 있다산재보험은 국가가 하는 보험 사업이지만 사실상 복지 사업으로 봐야 한다면서 산재보험은 사업장 대상이기 때문에 폐지 줍는 분들이 산재보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조직화 사업이 필요하고 조직화를 위해서 협회에 회원으로 가입시켜 조직화를 지원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하였다.

보건관리위탁 전문업체 주)우진산업보건연구원(대표 백우민)과 주)석훈(대표 박윤남)

에서 참여하여 보건 및 안전용품 관련 자문을 하였으며, 협회는 2차 전문가회의 개최를 예고하면서 평등한 안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한국안전관리사협회는 고용노동부 산하 사단법인이며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비영리단체로 회원은 8천여명에 본부는 경기도 화성시의 병점역 사거리에 소재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3로 12    ☎ 031-292-6261    (사)한국안전관리사협회 안전보건교육원
Copyright © ksma-kssa.or.kr. All rights reserved.